늘파도

사업자등록에 실패 한 이유,,,, 본문

스마트스토어 창업

사업자등록에 실패 한 이유,,,,

ong 2021. 1. 18. 22:24

오늘은 대망의 사업자 등록하는 날

 

부푼 마음을 안고 퇴근하자마자 서대문 세무서로 갔다

블로그에 올릴 생각에 신나서 사진도 촬칵촬칵 찍고 룰루랄라

신나는 걸음으로 걸어가니 모얏!? 왤케 가까워!!!!!!!

 

일이 아주 술술 풀리는구나~하며 신나는 마음으로 건물 안으로 들어가

친절한 직원 분의 안내를 받으며 세무서로 올라갔다

 

가서 천천히 고민을 하며 꼼꼼하게 사업자등록서를 작성!

오늘 등록하면 뭐부터 하지~룰루랄라 신나게 작성을 끝마쳤다

다 작성하고 번호표를 뽑았는데

 

껄껄 평일 점심시간대인데도 대기하시는 분이 꽤 많았다...^^; (기다리는 거 젤 싫어하는 1인)

하지만 아돈케어 이 정도야 나의 스토어를 위해 아깝지 않다 하면서

아이패드에 악세사리 디자인을 그리며 기다리고 또 기다리고 있었다

그렇게 기다리다 보니 드디어 내 차례가!!!!눙물ㅠㅅㅠ

 

신나는 발걸음과 친절 친절 열매 100개는 먹은 천사의 말투로 담당자 분과 얘기를 나누기 시작했고

주 업무 부분을 적어야 되나? 싶어서 비워놨던 칸이었는데

그걸 적어달라는 말씀과 함께

사업장은 자택이세요? 그러면 임대차 계약서를 들고 오셔야 돼요 라고 하셨다,,,,,,,,,,,,,,,,,

 

네?? pardon,,,,,?

나는 너무 당황해서 ㄴ,,,,네? 신분증만 있으면,,, 된다고,,,,,,봤는데,,, 요,,,,,라고 말씀드리니

단호하게 무조건 필요하다는 말씀을 하셨다,,,,,,

너무 다급한 마음에 ㅇ,,,,여기서 출력 안되죠,,,,,,라고 말한 순간 갑분싸,,,

나란 바보 녀석,,,,,임대차계약서가 출력이 될 리가 없잖아^^

출처 https://instagram.com/gosimperson?igshid=12oelwtidvvr

 

그렇게 부푼 마음은 짜게 식어버리고 터덜터덜 세무서 밖으로 나갔다

사실 이때 준비성이 없는 나에게 화가 나버렸다,,,,,

 

하디만 화가 나기도 잠시 남대문시장 들리고 동대문 시장 들리니까 행복해져서 다 까먹어버렸고~

 

근데 집 와서 생각해보니 혹시 나 같은 분이 계시면 어쩌나 하는 마음에 

나처럼 헛걸음하지 마시라고 얼른 노트북을 켜서 생생한 후기를 적는 중이다

창업 준비하시는 여러분,,,,,

설마~ 나는 안 필요할 거야 하고 안 가져가셨다가 헛걸음하시지 마시구

혹시 모르니까 꼭 챙기세용~~

기나긴 주저리주저리 후기였지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ㅎㅎ

 

블로그에 글을 쓰니 정말 오늘 하루가 끝난 것 같네요! 다들 오늘도 고생하셨어요:)

화요일도 아자아자 파이팅 입니돳!

출처 https://instagram.com/gosimperson?igshid=12oelwtidvvr

 

Comments